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부지원금 및 정책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총정리

by 이케멘보이 2021. 4. 1.

◇ 4차 재난지원금 대상 프리랜서 신청방법 프리랜서 총정리

4차 재난지원금에 지급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가 계속 누적되고 있는 만큼

정부는 자영업자 손실보상제와 함께 4차 재난지원금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있는데요! 자신이 재난지원금 대상자인지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봐주세요!

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4차 재난지원금 보편적 지급 선별적 지급을 동시에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요.

그동안 재난지원 대상에 미포함된 새로운 업종의 노동자들에게 많은 지원이 돌아간다고 밝혔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4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차-재난지원금-신청

◇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현황

문재인 대통령은 자영업자들을 위한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과 특고 프리랜서를 위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등 3차 재난지원금이 지급 중이지만 현재 지속되는 경제적 고통을 만회하기는 부족한 실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손실보상제에 대해서 앞으로 집합 금지 등으로 운영 제한 조치가 내려질 때 자영업자들에게 법으로 보상하기 위한 것으로 소급적용은 아니라고 전했으니 꼭 알아두어야겠습니다.

*소급적용 : 어떤 법률이나 규칙이 시작되기 전 일어난 것들까지 거슬러 올라가 적용하는 것

문재인 대통령은 신년 기자회견에서 4차 재난지원금을 논할 때가 아니라고 했으나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피해는 계속 커지자 4차 재난지원금의 필요성을 결국 인정했습니다. 

 

결국 현재 4차 재난지원금이 지급 중이며 대상자의 폭이 넓어졌으니 필수로 확인해주세요!

 

4차 재난지원금은 2월 예산을 확정했고 빠르면 3월에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려는 계획입니다.

4차 재난지원금의 대상은 논의 중이며 자영업자들을 위한 손실보상제를 추진 중이니 1차 재난지원금 때처럼 전 국민에게 지급할 전망입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결정 났으며 아래에 자세히 써져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역시 추후 공지될 예정입니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자이지만 아직 받지 못한 분들은 꼭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자영업자 필수!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추가 신청 하기

 

자영업자 필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추가신청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추가신청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추가신청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의 1차 신속지급이 마무리 되었고 아직 지급받지 못한 대상자에게는 추가신청이 가능합니다. 추가 신청대상 및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2kemenboy.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신청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신청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신청 -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지급 대상 -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지원 금액 -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신규 신청방법 - 3차 재난지원금 특고

2kemenboy.tistory.com

2021 근로장려금 신청

2021 근로장려금 신청

 

2021근로장려금 신청

□ 2021 근로장려금 신청 - 2021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 2021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 2021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 자주 묻는 질문 근로장려금이란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혹은 사업자 가구

2kemenboy.tistory.com

소상공인 대출받기 꼭 보세요! 집합 금지 업종

 

소상공인 대출 집합금지 업종

소상공인 대출 집합금지 업종 중소벤처기업본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한 집합금지업종의 소상공인에게 1월 25일부터 임차료 명목의 1000만원 대출을 해주는데요! 이번 임차료 자영업자

2kemenboy.tistory.com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총정리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총정리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총정리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핵심 정보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하러 가기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자주묻는 질문 □

2kemenboy.tistory.com

결국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월 9일 4차 재난지원금 추경 편성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는데요.

4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보편 지급이 될지 선별 지원이 될지는 추경에 편성해 가능하면 동시에 지급하자는 방향이 당의 입장이라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은 보편적 지급까지는 무리더라도 최대한 많은 업종의 사람들에게 지급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국민에 세 지급하는 보편적 지급이 거론되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현재 역시 재정상황이 여의치 못할 수도

있다고 보이네요. 

기재부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선별+보편 동시 지급에 부정적 반응을 보이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4차 재난지원금 역시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 위주로 지원되는데요.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매달 임대료 납부만으로도 엄청난 타격을 입고 있기에 더욱 보상을 해주어야 하는 것은 맞다고 봅니다.

4차 재난지원금과 함께 지원이 논의되고 있는 자영업자 손실보상제 역시 성사될지 4차 재난지원금 안으로 녹아들어 갈지 미지수입니다.

 

소상공인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자영업자 손실보상!

 

자영업 손실보상 신청

 

자영업 손실보상 신청

◎ 자영업 손실보상 신청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너무 많은 피해를 보았는데요. 그런 자영업자 분들을 위한 자영업 손실보상제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

2kemenboy.tistory.com

◇ 4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이번 4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특수 노동과 문화예술 등을 포함한 프리랜서, 특수고용 노동자, 노점상, 농 어민이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재난지원금 대상이 아니었던 업종의 노동자들이 많이 포함되었는데요. 특히 농 식품 분야에 많은 피해가 있는 만큼 해당 품목과 농가가 포함은 필수로 보입니다. 유흥업소마저 지원하는 판국에 많은 피해를 본 농가를 지원하지 않는 것은 형평성에 어긋나기 때문이죠. 

 

구체적인 4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

금액

소상공인 '집합 금지 / 금지-제한 / 제한 / 일반(소득 20% 이상 감소) / 나머지'

500만 원/400만 원/300만 원/200만 원/100만 원

특고 프리랜서

기존 50만 원 / 신규 100만 원

매출액 감소 법인택시기사

70만 원

돌봄 서비스 종사자

50만 원

한계 근로빈곤층 80만 가구

50만 원

노점상 (사업자 등록했을 경우)

50만 원

학부모 실직 및 폐업한 대학생 1만 명

특별 근로장학금 250만 원

휴업 및 휴직수당의 2/3를 주는 고용유지 지원금 역시 9/10 수준까지 끌어올리며 집합 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에는 특례지원을 3개월까지 추가로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은 필수로 버팀목 자금 플러스 현금 지원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건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 총정리(버팀목 자금. kr) 참고하세요!

기존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과 차이가 많이 있으니 자세히 확인해주세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총정리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목차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 금액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Q&A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

2kemenboy.tistory.com

특고 프리랜서의 경우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홈페이지(covid19.ei.go.kr)

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수급자는 쉽게 신청이 가능하지만

신규 수급자의 경우 4.12 ~ 4.21까지 신청 접수가 가능한데요. 4.22부터 소득심사를 시작해 5월 말에 지급이 됩니다.

 

◇ 4차 재난지원금 규모

 

현재 여당에서는 4차 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 지급하려는 방안을 검토 중이 했으나 피해가 집중된 계층을 우선 선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예산 규모를 최소 20조 원을 거론하고 있습니다. 우선 영업제한 행정명령으로 피해를 본 자영업자를 위한 손실보상 논의는 바로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소상공인은 '근로자 5인 미만' 규정을 없앴고 일반업종의 지원 대상 매출한도를 4억에서 10억 원까지 올렸습니다.

 

이낙연 대표는 신복지체계를 구상 중으로 자영업자를 위한 보험 확대, 청년 수당 등 복지 계획을 꾸리고 있는데요.

이는 대선 공약으로 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낙연 대표는 유력한 대선주자 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는 만큼 이낙연 관련주도 꿈틀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낙연 관련주 TOP5

 

이낙연 관련주 TOP5

 

이낙연 관련주 TOP5

이낙연 관련주 TOP5 최근 차기 대선후보 지지율의 변동이 큰데요. 이낙연 대표는 최근 이명박 박근혜 전대통령의 '사면론' 을 꺼내기도 했습니다. 19대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는 2022년 5월 9일로 마

2kemenboy.tistory.com

더불어민주당은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추경 편성 방침에서 선별지원 + 전 국민 지원 동시 지급 방침을 재확인했으며 이낙연 대표는 상생연대 3 법의 국회 심의를 서둘러 자영업자들의 피해를 줄여드려야 한다며 강조했습니다.

◇ 4차 재난지원금 비판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4월 보궐선거용 보여주기 식 이라며 비판의 의견도 있는데요. 정부의 4차 재난지원금 논의는 현재 국가의 재정 상태는 따져보지도 않고 선거 표심만을 의식한 날림용 선거용 대책이라는 것입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 설 연휴가 끝난 후 본격적인 협의가 있을 전망으로 과연 4차 재난지원금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손실보상제가 무사히 국회에서 통과되어 지급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자취하면 돈 준다!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21년 2월 17일부터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지는데요. 올해부터 20대 미혼 자녀가 부모와 따로 거주하는 경우 자녀에게 주거급여를 지급하

2kemenboy.tistory.com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신청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신청

■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신청 -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개정안 발표 -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조치 -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고소득자의 경우 -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지원 지자체 - 착한임대인 세액공

2kemenboy.tistory.com

2021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소득분위

 

2021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소득분위

● 2021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소득분위 2021 국가장학금 신청이 2월 3일부터 3월 16일 오후 6시 까지 실시됩니다! 2021학년도 신입생이나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이라면 이번 2차 신청기간을 놓치

2kemenboy.tistory.com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민간인증서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모바일 홈택스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절세방법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민간인증서 올해 연

2kemenboy.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신청!

 

3차 재난지원금 신청!

3차 재난지원금 신청!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여러분. 저는 긴말하지 않겠습니다. 알기쉽게 일목요연하게 딱딱 할말만 하겠습니다. 3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알려드릴테니 따라오세요! - 소상공

2kemenboy.tistory.com

오세훈 기자회견 오세훈 관련주?

 

오세훈 기자회견 오세훈 관련주?

오세훈 기자회견 오세훈 관련주? - 오세훈 기자회견 - 오세훈 관련주 오세훈 기자회견 오세훈 관련주? 국민의 힘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21년 1월 7일 기자회견을 했는데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2kemenboy.tistory.com

나경원 서울시장 출마 선언!

 

나경원 서울시장 출마선언!

더보기 나경원 서울시장 출마선언! 나경원 서울시장 출마선언! 나경원 국민의 힘 전 의원이 1월 13일에 21년 4월에 치뤄지는 서울시장 보궐선서 출마선언했습니다! 2011년 당시 박원순 전 서울시장

2kemenboy.tistory.com

안철수 관련주 분석

 

안철수 관련주 분석

안철수 관련주 분석 안철수 관련주 분석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서울시장 후보에 출마한다고 밝혀 주식시장이 요동쳤는데요! 안철수 의원이 야권 단일후보로 서울시장 후보에 출마하겠다고

2kemenboy.tistory.com

 

반응형
/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