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애플카 기아차 재협력

by 이케멘보이 2021. 3. 19.

◆ 애플 카 기아차 재협력


◇ 기아차 애플 카 생산설

 

기아차 주가 급등 계속될까?


애플카와의 협력이 무산됐다는 소식에 현대차 그룹의 주가가 하락했는데요! 이대로 현대 기아차와 애플의 협력은 이대로 무산인 걸까요? 애플 카로 한 때 애플이 기아차에 4조 원에 육박하는 금액을 투자하기로 결정하며 한동안 기아차의 주가가 급등했는데요.

애플이 투자한 4조원은 애플 카 생산을 위한 차량 개발과 전용 설비 구축에 사용될 전망입니다!

그러나 현재 다시 애플이 기아차와 물밑 협상을 진행 중이고 재협력을 의논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들리며 다시 한번 기아차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말 현대 기아차는 애플카 협력을 하지 않을 것인지, 협력을 하게 된다면 앞으로 기아차의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계속 알아볼까요?

 

기아차-주가-전망
애플카 기아차 재협력 주가 전망

기아차 주가 전망 애플카의 진실

- 애플카 생산설 

기아차는 21년 3월 15일 기아차 최초 전기차 EV6를 공개하며 건재함을 보였습니다.

21년 2월 8일 현대차와 기아차는 물론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글로비스 등도 주가가 급락했는데요. 

 

 

기아차 관련 전기차 부품주들인 한온 시스템, 만도, 에스엘 등도 동반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현대차 기아차의 '애플카' 생산 가능성이 0 이 아니기에 이대로 협상 결렬을 일축하기에는 이릅니다.

 

현대차의 공시를 봤을 때 애플 관련한 언급이 다른 해외 기업과는 조금 다르기 때문이죠.

다른 해외기업과 '자율주행 전기차' 협업을 검토 중이라 발언하고 애플과는 '자율주행' 협의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했기에 자율주행은 아니지만 전기차는 협의한다는 내용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율주행 개발만 언급했기에 결국에 전기차 개발은 협력할 것이라는 시각이 있고 기아차의 미국 조지아 공장이 무노조인 점, 공장 생산능력 증설 여력을 고려했을 때 현대차 기아차가 애플과 가장 좋은 협력 대상인 점은 맞다는 것이죠!


 

우선 한 때 기아차가 '애플카 생산설'에 힘입으며 코스피 시가총액 10위까지 뛰어올랐습니다. 

기아차뿐만 아니라 현대모비스, 현대차, 현대글로비스, 현대위아 등 다른 현대 그룹 종목 주식들도 모두 상승세였습니다!

기아차는 애플과의 협업에 대해서 결정된 것이 없다고 해명했으나 개인 투자자들이 몰리며 주가가

거세게 요동치고 있는데요. 

애플 카가 처음에는 현대차와 협업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으나 기아차로 결정됐다는 내용은 큰 화제가 되기 충분합니다.

협력이 무산되지 않고 예정대로 기아차와 애플이 전기차 협력을 한다면 당연히 큰 호재이지요.

과연 기아차와 주가전망 그리고 애플 카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기아차는 이미 1월 20일 공시를 통해 "자율주행 전기차 사업 관련 다수의 기업과 협업을 검토 중이나 아직 결정된 바 없다"라고 밝혔는데요. 그러나 기아차는 타 기업 협업과 관련 확정되는 시점에 재공시하겠다고 한 상태입니다.

 

업계에서는 이미 현대자동차를 대신해 기아차가 애플 카 협력에 나선다는 관측이 지배적인데요.

또한 기아차의 '애플카 생산설'에 큰 뒷받침이 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기아차의 조지아공장이 애플 카 생산에 유력한 입지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기아자동차 브랜드

조지아공장은 인근에 SK이노베이션이 건설 중인 배터리 공장이 위치해 있으며 북미뿐 아니라 중남미 공략을 위해 매우 좋은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데요.

최근 한국GM 및 르노삼성을 지켜본 애플로서는 노조 리스크가 있는 한국 생산보다 미국 현지 현상을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전기차 애플카 생산 관련 애플과 현대차 그룹이 긴밀한 협의를 했는데요. 

현대차 입장에서는 애플과 협력할 경우 '하청업체 전락' 이미지가 생기며 브랜드 이미지에 타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미 독자적인 전기차 기술을 가지고 있는 현대의 브랜드를 생각했을 때 이는 결코 좋은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형' 인 현대는 테슬라와 경쟁하는 자체 브랜드로 경쟁하고 '동생' 격인 기아차는 애플 카 생산을 하며 실익을 취하는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죠.

현대차와 애플카 협력에 관한 정보는 밑에 링크 참고하세요!

 

현대차 애플카 협력! 주가 전망

현대차 애플카 협력!

 

현대차 애플카 협력!

현대차 애플카 협력! 현대차 애플카 협력! 현대자동차가 애플의 전기차 애플카를 같이 생산한다는데 협의중이라고 하는데요. 1월 8일 현대차는 애플이 애플카 출시를 위해서 현대자동차 그룹에

2kemenboy.tistory.com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차 협력은 현대 기아차와 애플 모두 이익인데요.

특히 애플은 10조 달러에 달하는 큰 규모의 글로벌 자동차 시장 진출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애플은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하드웨어 역시 컨트롤하고 싶어 하는데요.

현대 기아차 역시 애플과의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 전기차 개발의 기술 개발 속도에 가속이 붙을 전망입니다.

현대 기아차는 로봇 택시 등으로 대표되는 자율주행차 기술을 개발 중인데요!

 

최근 네이처에 실릴 정도의 대형 기술인 광사태 나노입자 기술이 개발되어 화제인데요.

(국내 연구팀이 발견한 기술로 국뽕이 미친 듯이 차오르는 그야말로 대사건입니다!)

이로 인해 자율주행 자동체 라이다 검출기의 가격이 더욱 저렴해질 예정이니 눈여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

 

 광사태 나노입자 관련주

 

광사태 나노입자 관련주

◇ 광사태 나노입자 관련주 - 광사태 현상? - 광사태 나노입자 활용 - 광사태 나노입자 관련주 흔히 말하는 '국뽕' 이 차오르는 대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약한 빛을 주면 강한 빛을 내는 현상인 '광

2kemenboy.tistory.com

 

기아차-주가
기아차 주가 

기아차 주가 전망 애플 카의 진실

- 기아차 주가 급등 계속될까?

 

기아차는 주가 고공행진이 이어지며 1월 20일 코스피 장중 99,500원을 기록했고 87,600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애플카 협력 무산설 소식에 2월 8일 주가가 급락했음에도 86,300원이었죠.

이에 시가 총액 35조 5098억 원까지 뛰어올랐습니다!
기아차 주가 전망은 매우 밝아 애플 카와의 협업 소식으로 기아차 주가가 9년 만에 최고가를 기록했는데요.

이미 기아차의 주가 수준은 올해 초 증권사의 목표주가를 훌쩍 뛰어넘습니다. 대부분 증권사에서 최근 상향조정했음에도 82,000  ~ 86,000원 선을 예상했습니다.

 

현대자동차 역시 아이오닉 5 전기차 출시 소식과 함께 주가가 급등했는데요. 테슬라와의 대결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현대그룹이 전체적으로 기대감을 받으며 주가 상승 중인데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 , 수소차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 중인 현대의 가치가 인정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저평가를 받고 있기에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가 되는 현대차 주가입니다. 현대차의 주가가 궁금하시다면 링크 참고하세요!

 

현대차 주가 테슬라와 대격돌!

 

현대차 주가 테슬라와 대격돌!

◎ 현대차 주가 테슬라와 대격돌! 1. 현대차 아이오닉5 VS 테슬라 모델Y 2 현대차 주가 전망 3. 현대차 주가 분석 마무리 국내 코스피 상승을 주도하는 현대차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kemenboy.tistory.com

기아차 역시 EV6을 발표하며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었는데요.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현대 아이오닉 5와 같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아차 애플 팀쿡 

 

대형 호재들이지만 투자 열기가 과하다는 지적도 있는데요. 기아차와 현대차 그룹은 애플과의 협업에 대해 말을 아끼는 중이며 팀 쿡 애플 CEO는 최근 애플 카와 관련된 질문에 대해 크게 웃으며 '답변할 수 없다'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이렇게 애플 카와의 협력이 불확실한 기아차는 과연 계속 주가 상승을 이어갈 수 있을까요?

'애플 카 생산설' 소문을 제외하고도 기아차는 충분히 가치 있는 기업입니다.

올해 호실적이 예상되며 신차 효과와 더불어 E-GMP 기반 EV6 전기차 출시로 수익성 개선도 기대됩니다.

 

기아차 재무재표

올해 기아차의 연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8% 증가한 65조 5000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115.4%나 늘어난 3조 6100억 원으로  늘어났습니다! 현대차 그룹이 투자한 자율주행 스타트업 포피 투닷은 작년 말 기아차 니로 EV 레벨 4 자율주행차를 제작했고 국토교통부의 자율주행차 운행 허가도 받았습니다.

전기차 관련 경쟁력도 강화된 기아차의 미래가치는 무궁무진합니다. 

 


애플 카와 기아차의 협력이 무산되었다고는 하지만!

사실상 애플은 기아차와 재협력을 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자동차를 만들어본 적 없는 애플 입장에서는 무조건 협력이 필수인데요.

브랜드 이미지가 있는 벤츠, BMW, 현대 같은 경우는 절대 애플과 협력을 하지 않을 것이죠. 아무도 하청업체 브랜드로 전락하고 싶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브랜드 이미지의 유연성이 있는 기아차는 조지아 공장이라는 미국에서 대량 생산이 가능한 엄청난 이점도 있습니다. 현대 독자적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할 정도로 기술력이 높습니다.

애플과 협력하게 되더라도 브랜드 이미지 손상이 올 확률이 낮은 기업은 '기아차'가 거의 유하며 나머지 생산성 부문과 기술력 부문 역시 애플 입장에선 완벽에 가까운 조건이기 때문이죠.

애플 카와 기아차의 재협력 가능성이 높아지자 구영테크등 애플카 관련주들 역시 주가가 오르는 중입니다. 구영테크는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 공장이 위치한 앨라배마에 있기 때문에 애플카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중 하나입니다!

 

애플카 협력이 무산되어도 현대차 그룹의 영향은 크지 않다는 분석이 큰데요. 이미 애플카 협력업체 후보로 거론됐다는 것 자체로 세계적 기업의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것입니다. 잠깐의 주가 하락이 있겠지만 결국 기아차의 주가는 회복할 것이라는 전망인 것이죠.

 

애플과의 협업이 사실이든 아니든 간에 기아차는 미래가 밝으며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는 기업이라는 것인데요.애플 카 생산이 확실히 된다면 기아는 더더욱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애플카 기아차 재협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정보들 링크드리니 참고하세요!

 

테슬라 주가 전망

 

테슬라 주가 전망

■ 테슬라 주가 전망 - 테슬라 주가 하락 원인 - 국내 전기차 및 배터리 업계 전망 미국 전기차 대표기업 테슬라의 주가가 21년 3월 7일 600달러 밑으로 하락했는데요. 계속 주가 상승을 기록하던

2kemenboy.tistory.com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TOP3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TOP3

◆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TOP3 차량용 반도체 요새 매우 핫한 키워드죠!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의 성장세가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인데요. 차량용 반도체는 내연기관 자동차

2kemenboy.tistory.com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최근 너무나 핫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1년 3월 18일 증권시장에 상장되었고 그간 청약 경쟁률이 엄청났는

2kemenboy.tistory.com

비트코인 시세 전망 관련주

 

비트코인 시세 전망 관련주

◈ 비트코인 시세 전망 관련주 21년 3월 14일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7000만 원을 돌파해 7087만 4000원까지 치솟기도 했습니다.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7100만 원까지

2kemenboy.tistory.com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전망 1. 삼성전자 주가 근황 2. 삼성전자 주가 변수 3. 삼성전자 목표 주가 4. 마무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언제나 화제의 중심 대한민국 최고 1등 기업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해

2kemenboy.tistory.com

포스코 케미컬 주가?

 

포스코 케미칼 주가?

포스코 케미칼 주가? 포스코 케미칼 주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에도 너무너무 잘나가는 테슬라와 그 관련주중 하나인 포스코 케미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포스코 관련주들이

2kemenboy.tistory.com

따상! 석경에이티 주가 분석

 

따상! 석경에이티 주가 분석

따상! 석경에이티 주가 분석 따상! 석경에이티 주가 분석 12월 23일! 나노 소재 전문기업 석경에이티가 상장 첫날 '따상' 해버렸습니다!!! - 따상이란? 신규 상장 종목이 첫 거래일에 공모가 대비

2kemenboy.tistory.com

명신산업 주가 테슬라 관련주

 

명신산업 주가 테슬라 관련주

명신산업 주가 테슬라 관련주 - 테슬라 관련주로는 명신산업, 센트랄모텍, 삼성SDI 등이 있는데요. 우리는 오늘 명신산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1년 1월 12일 센트랄모텍이 특히 크게 주가가

2kemenboy.tistory.com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 QnA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QnA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QnA - 3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이 접수 첫날 11일 100만명 넘는 소상공인이 신청해 100~300만원을 받았는데요. 1조 4천 317억이 지급되었는데 이는 전체 지원 대

2kemenboy.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신청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신청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신청 -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지급 대상 -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지원 금액 -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신규 신청방법 - 3차 재난지원금 특고

2kemenboy.tistory.com

 

 

반응형
/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