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by 이케멘보이 2021. 3. 17.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최근 너무나 핫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1년 3월 18일 증권시장에 상장되었고 그간 청약 경쟁률이 엄청났는데요.

공모주 청약의 새 역사를 쓰기도 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주가-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 SK바이오사이언스란?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상장 청약 경쟁률이 무려 1000:1을 훨씬 넘어섰는데요. 2020년에 엄청난 공모주 열풍을 일으켰던 명신산업이 떠오르네요! 또한 20년 코스피에 상장된 BTS가 있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청약 첫날 몰린 8조 6천억 원을 거뜬히 넘기며 첫날 14조 8000억 원이 넘는 증거금이 몰렸습니다.

증거금 역대 1위 기록을 세우며 그야말로 새역사를 써버렸습니다!

 

이렇게까지 SK바이오사이언스가 인기가 많은 것에는 다 이유가 있는데요.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 백신 개발도 진행 중이며 무엇보다 코로나 백신 '노바벡스'의 기술 이전과 공급 계약을 맺었기에 엄청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것이죠. 정부가 직접 나서 노바 벡스와 백신 계약을 체결하면서 코로나 백신의 모든 수혜를 SK바이오사이언스가 받게 되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부작용이 부각되고 있는 시점이기에 노바벡스 백신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 19 백신 공급 위탁 생산 (CMO)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지만 노바 벡스 백신 위탁 생산 계약도 되어있으며 자체 백신 개발도 하고 있습니다!

 

노바 벡스 관련주중 최고는 당연히 SK바이오사이언스 지만 그동안 주식시장에 상장돼있지 않아 지분이 98%에 달하는 SK케미컬이 최고 대장주로 뽑혔었습니다. 이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정식으로 주식시장에 상장되니 코로나 백신 테마에 투자하고 싶으시다면 SK케미컬이 아닌 SK바이오사이언스에 직접 투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노바 벡스 관련주가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 참고하세요!

 

노바백스 관련주 TOP3

노바백스 관련주 TOP3 문재인 대통령이 1월 20일 스탠리 에르크 노바백스 대표이사와 영상통화하며 코로나19 백신 개발 성과 및 기술이전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정부가 직접 노바백스에

2kemenboy.tistory.com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공모주 흥행 돌풍을 일으킨 SK바이오사이언스는 빌게이츠 역시 투자했다고 하며 2021년 1억 5천 명 몫의 백신을 생산한다고 발표하며 큰 기대감을 형성시켰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상장 후 따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K 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에 SK케미컬에서 분사된 백신 전문 기업인데요. 사노피 파스퇴르라는 글로벌 백신 기업과 '폐렴구균 백신'을 공동 개발 중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약품으로 세계 최초 4기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4'가 있으며  세계에서 2번째로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를 개발했을 정도로 백신 기술력이 높은데다가 해외로 진출하고 있기에 앞으로의 전망은 더욱 밝습니다.

특히 독자적인 변이 바이러스 코로나 백신도 개발 중이니 매우 기대가 됩니다.

 

재무상태 역시 좋은 편으로 매년 꾸준히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9년 매출액은 2018년 대비 85%나 매출이 상승했고 당기순이익 역시 2019년은 2018년에 비해 64%가 상승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대상포진백신'스카이 조스터'의 매출이 꾸준하며 코로나 백신 기업 특성상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는 한동안 계속 잘 나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분사하기 전 SK바이오사이언스에 투자하고 싶어서 모회사인 SK케미컬에 투자한 투자자들이 적지 않았는데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주식 시장에 상장함에 따라 SK케미컬의 주가는 계속 하락중입니다. 물론 SK케미칼 역시 좋은 기업이지만 바이오 백신 테마로 투자하고싶은 분들은 SK케미칼이 아닌 직접 SK바이오사이언스에 투자하고 싶은 심리가 당연하기 때문이죠.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식 상장으로 인해 당장은 SK케미칼의 주가가 하락할 것은 당연하지만 상장 이후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가 계속 오른다면 결국에는 모회사인 SK케미칼의 주가 역시 같이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SK케미컬은 좋은 종목이기 때문에 결국에 다시 반등할 것이니 최근 이슈로 하락해 저점으로 판단될 때 매수해서 반등했을 때 매도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 생각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들로는 최대주주 SK케미칼 / SK케미칼 우가 있는데요. 

SK케미컬의 최대주주인 SK디스커버리 역시 관련주로 편입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분할되면서 SK케미칼의 주가는 하락하기만 하는데 무슨 관련주냐 하실 수도 있지만! 앞서 설명드렸듯이 결국에 최대 주주이자 같은 SK 계열사 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바이오산업 분할에 대한 조정이 끝난 이후로는 분명 같이 반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럼 같이 보면 좋을 정보들 같이 첨부하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박셀 바이오 주가 전망 2021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2021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2021 - 박셀바이오 안내 - 박셀바이오 주가전망 - 박셀바이오 기타 박셀바이오는 반려견 전용 항암면역치료제인 박스루킨을 개발중인데요. 박스루킨 정부 승인 기한이 임박

2kemenboy.tistory.com

명신산업 주가 테슬라 관련주

 

명신산업 주가 테슬라 관련주

명신산업 주가 테슬라 관련주 - 테슬라 관련주로는 명신산업, 센트랄모텍, 삼성SDI 등이 있는데요. 우리는 오늘 명신산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1년 1월 12일 센트랄모텍이 특히 크게 주가가

2kemenboy.tistory.com

비트코인 시세 전망

 

비트코인 시세 전망

◈ 비트코인 시세 전망 21년 3월 14일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7000만 원을 돌파해 7087만 4000원까지 치솟기도 했습니다.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7100만원까지 치솟기도

2kemenboy.tistory.com

변이 바이러스 변종 코로나 관련주

 

변이 바이러스 변종 코로나 관련주

■ 변이 바이러스 변종 코로나 관련주 국내에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가 100명에 가까이 달하게 되며 변이 바이러스 대유행이 될 것이라는 관측도 있으며 위기감을 조성하고 있는데요. 변이 바이

2kemenboy.tistory.com

셀트리온 주가 2021 국내 최초 코로나 치료제

 

셀트리온 주가 2021 국내 최초 코로나 치료제

● 셀트리온 주가 2021 국내 최초 코로나 치료제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가 국산 코로나 치료제 첫 허가를 받았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2단계 자문에서는 "중등증 환자와

2kemenboy.tistory.com

 

반응형
/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