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자동차

아이오닉5 가격 보조금 스펙

by 이케멘보이 2021. 3. 4.

◎ 아이오닉5 가격 보조금 스펙

현대차가 드디어 아이오닉5를 출시합니다! 아이오닉5는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통해 생산되는 첫 전기차 인데요. 벌써 아이오닉5의 국내 사전계약수가 테슬라의 1년치 국내 판매량까지 제쳐버릴만큼 인기인 상황이고 유럽에서도 준비된 물량의 3배가 넘게 주문이 몰렸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현대차아이오닉5의 가격, 보조금, 스펙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궁금하시면 계속 봐주세요!

 

○ 현대차 아이오닉5 가격 보조금 스펙 

아이오닉5는 현대차의 첫 전기차로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현대차는 애플의 전기차인 애플카 생산 협력과 관련해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결국 무산되었죠. 아무래도 현대차 입장에서는 애플의 하청업체로 전락하고 싶지는 않았을 겁니다!

현대차는 이렇게 아이오닉5를 출시할만큼 독자적인 전기차 기술이 있으니 애플과 굳이 협력해 이미지를 깎일 필요가

없었던 것 같네요. 현대 기아차와 애플카 제작 협력설에 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기아차 주가 전망 애플카의 진실

 

기아차 주가 전망 애플카의 진실

기아차 주가 전망 애플카의 진실 ◇ 기아차 애플카 생산설 ◇ 기아차 주가 급등 계속될까? 애플카와의 협력이 무산됐다는 소식에 현대차 그룹의 주가가 하락했는데요! 이대로 현대 기아차와 애

2kemenboy.tistory.com

● 현대차 아이오닉5 스펙

아이오닉5는 12.3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묶여있어 가로로 길게 배치되어 있는데요. 아이오닉5는 스티어링 휠 옆에 전자식 컬럼 기어봉이 있습니다. 또한 아이오닉5는 센터 콘솔을 사용해 등받이와 쿠션을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이오닉5는 V2L 기능을 사용해 차량을 보조배터리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220V 전력을 외부로 뽑는 것이 가능해 캠핑 용품등을 사용할 때 매우 편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기자동차는 다른 내연기관차와 달리 전기배터리에 케이스를 추가한 디자인이므로 실내 공간이 매우 넓습니다. 

아이오닉 5 역시 전장 4,640mm , 전폭 1,890mm , 휠베이스 3m 나 됩니다.


아이오닉5의 제로백은 약 5.2초 입니다.

*제로백 :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에 걸리는 시간

 

아이오닉5의 배터리 사양은 기본버전이 WLPT 기준 약 450Km , 롱 레인지 버전은 WLPT은 약 550Km 입니다.

아이오닉 5는 340Kw급 초고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18분만에 80%를 충전할 수 있고 5분만에 10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아이오닉 5 사전예약 이 2월 25일부터 진행되고 있으니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를 빠르게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전기차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테슬라의 최근작 모델y를 상대로 현대 아이오닉5가 이길 수 있을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 아이오닉5 보조금 가격

현재 정부에서 전기차 보조금은 최대 800만원을 주고 있으며 경북등의 지자체에서는 최대 1100만원까지 지원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6천만원 미만 가격의 전기차는 100%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9천만원이 넘는 비싼 전기차는 보조금을 전혀 받을 수 없습니다. 6천만원 이상 ~ 9천만원 이하의 전기차는 400만원의 정부 보조금과 함께 지자체 보조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차 아이오닉5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는 5200만원 / 롱레인지 프레스티지는 5700만원입니다.

현대차 아이오닉5는 보조금을 감안하면 3000만원 후반대 ~ 4000만원 선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프레스티지는 익스클루시브에 비해 반자율주행 장치인 HDA2가 추가되고 20인치 휠 타이어가 업그레이드 됩니다.

 

*HDA2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2입니다. HDA2는 고속도로에서 방향지시등(일명 깜빡이)를 켰을 때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해주거나 정체중일때 가까운 거리에서 끼어드는 다른 차량에 반응하는 기능

 


 

테슬라 모델 Y의 가격과 비교해보고 싶으시면 참고하세요!

가격 경쟁력면에서는 아이오닉5가 테슬라의 모델Y보다 훨씬 유리한 편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모델Y 가격

정부 보조금을 고려하면 지금이 전기차 아이오닉5나 모델Y를 구매하는 것이 적기인 것 같네요!

테슬라 모델Y 가격 실구매가

 

테슬라 모델Y 가격 실구매가

◇ 테슬라 모델Y 가격 실구매가 드디어 테슬라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Y가 국내에 공식 출시합니다! 현대차 역시 아이오닉5 공개 예정으로 테슬라의 모델Y와 한판 붙을 예정인데요! 과연 테슬라의

2kemenboy.tistory.com

충전 능력에서는 길게 봤을 때 아이오닉5가 테슬라의 모델Y보다 유리한대요.

아이오닉5의 초고속 충전 시스템은 5분 충전으로 100km 까지 주행이 가능한만큼 엄청나지만 전국 33개 충전소에 182대의 전기차 급속충전설비 '슈퍼차저'가 있는 테슬라에 비해 인프라가 부족합니다.

아직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1곳에서 유일하게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지만 인프라가 구축된다면 모델Y보다 아이오닉5의 충전 시스템이 더 유리합니다.

테슬라 모델Y와 현대 아이오닉5의 스펙이 워낙 좋기에 둘 다 매우 잘팔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아이오닉5 가격 보조금 스펙 마무리

현대차 E-GMP 플랫폼의 첫 주자 아이오닉5가 과연 얼마나 좋은 성능을 뽐낼지 매우 기대가 되는데요. 모델3 기반인 테슬라의 모델Y와 비등한 성과만 보여줘도 현대차로서는 엄청난 선방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아이오닉5나 테슬라 모델Y등 자세히 알아보시고 전기차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아이오닉5 가격 보조금 스팩 포스팅 마무리 하면서 같이 보면 좋을 정보들 첨부하니 참고하세요!

 

 현대차 주가 테슬라와 전쟁!

 

현대차 주가 테슬라와 전쟁!

◎ 현대차 주가 테슬라와 전쟁! 1. 현대차 아이오닉5 VS 테슬라 모델Y 2 현대차 주가 전망 3. 현대차 주가 분석 마무리 국내 코스피 상승을 주도하는 현대차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

2kemenboy.tistory.com

명신산업 주가 테슬라 관련주

 

명신산업 주가 테슬라 관련주

명신산업 주가 테슬라 관련주 - 테슬라 관련주로는 명신산업, 센트랄모텍, 삼성SDI 등이 있는데요. 우리는 오늘 명신산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1년 1월 12일 센트랄모텍이 특히 크게 주가가

2kemenboy.tistory.com

포스코 케미칼 주가?

 

포스코 케미칼 주가?

포스코 케미칼 주가? 포스코 케미칼 주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에도 너무너무 잘나가는 테슬라와 그 관련주중 하나인 포스코 케미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포스코 관련주들이

2kemenboy.tistory.com

 

반응형
/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