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핫이슈

얀센 백신 노바백스 백신 추가 도입

by 이케멘보이 2021. 4. 14.

◆ 얀센 백신 노바백스 백신 추가 도입

 

대한민국 정부가 21년 2분기 코로나 19 백신을 총 2,712,000회분을 추가적으로 도입하게 됐습니다.

노바백스 100만회 얀센은 10만 회가량이며 이로써 백신 전체 물량은 기존 도입하기로 된 18,088,000회에서 271만회분 가량 추가된 2천80만 회 분으로 늘어납니다!

이로 인해 얀센 관련주나 노바백스 관련주 역시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코로나 백신 추가 도입 관련한 정보를 정확히 알고 싶으시다면 끝까지 봐주세요!

 

얀센백신-노바백스백신-섬네일
얀센 백신 노바백스 백신 추가도입

현재 국내로 도입되는 코로나 19 백신은 1808만 8000회 분인데요. 대한민국 정부는 여기에 더해 271만 2000회분을 추가 도입하기 위해 백신 개발사와 협상 중입니다.

 

21년 상반기 국내에 도입하려는 코로나 백신 2080만회 분은 상반기 접종대상자 1200만 명에 대해 충분히 1차 접종이 가능한 물량인데요.

■ 얀센 백신 도입

정부는 얀센 백신 600만명분 가량의 백신을 선구매하기로 협약을 맺은 상태입니다. 우선 도입하기로 한 얀센 10만 회 분은 노바백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양이 적은데요. 얀센은 생산량이 적기 때문에 다른 백신에 비해 초도 물량 확보가 어려운 상태입니다.

 

한편 얀센 백신은 최근 논란이 되었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처럼 희귀 혈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데요.

이로인해 미국 식품의약국 FDA는 얀센 백신 접종을 즉시 중단 조치를 취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얀센 백신은 한국 식약청의 허가를 받았으나 아직 AZ백신과 비슷한 혈전 논란으로 바로 접종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한국 정부는 미국 보건당국의 행보를 지켜보고 전문가 집장과 논의를 거듭해 접종시기와 접종 대상자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 노바백스 백신 도입

노바백스 백신은 21년 3분기까지 2000만회 가량이 도입될 예정인데요. 노바백스 백신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서 정부가 직접 기술 이전 협약을 맺기도 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국내 경북 안동에 위치한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에서 위탁생산하는데요.

 

문제는 노바백스 백신의 경우 국내 식약처의 허가가 승인된 상황이 아닙니다.  식약청의 품목 허가가 난다면 21년 6월 100 만회분이 우선 접종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노바백스와 얀센뿐 아니라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백신 역시 추가 구매 가능성을 열어두고 협의 중이라고 하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현재 접종 재개가 결정 났으나 아직은 불안감이 큰 상태입니다. 얀센 역시 아스트라제네카와 같이 혈전 부작용이 있기에 개인적으로 노바백스 백신에 더욱 기대감이 실리네요.

코로나 백신 추가 도입으로 인해 국내 주식시장에서 노바백스 관련주와 얀센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함께 보면 좋을 정보들 첨부하니 참고하세요! 

 

노바백스 관련주 TOP3

 

노바백스 관련주 TOP3

노바백스 관련주 TOP3 문재인 대통령이 1월 20일 스탠리 에르크 노바백스 대표이사와 영상통화하며 코로나19 백신 개발 성과 및 기술이전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정부가 직접 노바백스에

2kemenboy.tistory.com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최근 너무나 핫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1년 3월 18일 증권시장에 상장되었고 그간 청약 경쟁률이 엄청났는

2kemenboy.tistory.com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 셀트리온 주가 전망 2021 국내 최초 코로나 치료제 셀트리온이 세계 최초 고농도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제품 '유플 라이마'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유플 라이마는 주사할 때 통증을 유발하는 시

2kemenboy.tistory.com

AZ백신 재개 혈전 부작용은?

 

AZ백신 재개 혈전 부작용은?

□ AZ백신 재개 혈전 부작용은? 대한민국 정부는 혈전 부작용 논란으로 떠들썩했던 AZ백신의 접종 재개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4월 12일부터 AZ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것인데요. AZ백신 접종이 재개

2kemenboy.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대장주 TOP4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대장주 TOP4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대장주 TOP4 2월 10일부터 세계보건기구(WHO) 자문단은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65세 이상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고 권고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18세 이

2kemenboy.tistory.com

 

반응형
/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