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가 전망 + 삼성 주가우
1. 삼성전자 주가 근황
2. 삼성전자 주가 변수
3. 삼성전자 목표 주가
4. 마무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언제나 화제의 중심 대한민국 최고 1등 기업 삼성전자의 주가 , 삼성전자 우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세계 증시 폭락으로 삼성전자 역시 주가가 크게 하락했으나 과연 앞으로의 전망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시다면 계속 봐주세요!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삼성 주가우
1.삼성전자 주가 근황
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 버즈 프로와 갤럭시S21를 출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삼성전자는 애플의 아이폰12에
대항하기 위해 예정보다 일찍 갤럭시21을 출시하며 5G의 승자가 되기 위해 혈투중입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1월 14일 인텔 반도체 수주 실패 소식이 나오며 주춤하기도 했는데요.
이 사건의 이면에는 여러가지 복잡한 상황이 깔려있습니다.
우선 인텔은 최고경영자(CEO)를 팻 겔싱어로 교체하며 분위기 전환을 노리고 있는데요.
애플은 맥북 등에 자체개발 CPU를 탑재하기로 하며 인텔은 큰 위기를 맞았습니다.
애플이 설계하고 TSMC가 생산한 것인데 그동안 인텔 CPU를 사용해왔던 애플의 도전인 것입니다.
인텔은 애플이라는 거대 고객사 하나를 잃게 된 상황으로 여러 서버 고객사들 역시 점점 인텔에서 벗어나려는 움직임을 보이며 인텔의 위기감은 매우 커진 것이죠.
이런 위기를 반등시키고자 인텔은 팻 겔싱어가 12년 만에 복귀했습니다.
기술력으로는 최고의 수준인 팻 겔싱어는 인텔의 차세대 CPU 생산을 원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인텔은 TSMC와 삼성전자중 반도체 위탁생산을 맡기는 상황이 오게됐고 둘중 인텔이 삼성전자가 아닌 TSMC와 손을 잡을 확률이 높아졌다는 소식이 들려온 것입니다.
세계 1위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 업체인 대만 TSMC는 올해 설비투자에 최대 280억 달러(30조7830억) 을 투입하기로 했는데요. 이것은 작년에 비해 두배 가까이 늘어난 투자금액으로 인텔이 TSMC를 선택한 이유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TSMC는 앞선 기술을 토대로 계속 발전중인데요.
TSMC는 미국의 제제로 화웨이라는 큰 고객을 잃고도 AMD등 주요 고객사의 주문 확대에 힘입어 2020년 4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 화웨이의 공백을 메우려는 중국 제조사들의 주문이 몰렸기 때문
삼성전자의 주요 반도체 경쟁사 TSMC가 승승장구하는 모습은 삼성전자의 입장에서 아쉬운 부분입니다.
삼성전자는 여전히 중소형 OLED시장에서 업계 선두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고 스마트폰 AMOLED 디스플레이 시장은
점유율 약 87%를 확보하며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2020년 전 세계 TV시장 점유율 약 32%를 기록하며 업계 1위의 위상을 다지고 있는데요.
삼성전자는 2006년 이후 14년 연속 TV 판매 1위를 달리고 있죠.
최근 반도체 부분에서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나머지 부문은 여전히 건재함을 자랑하고 있는 삼성전자입니다.
5G 수요 확대에 맞춰 갤럭시S21이 기대만큼의 성적을 낸다면 삼성전자는 더욱 더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2.삼성전자 주가 변수
물론 2019년 영업이익 27조 7700억에 비해 2020년 35조 9500억까지 영업이익이 8조 이상 상승했으나 삼성전자가
최대 이익을 봤던 2018년 영업이익이 58조 8900억이던 시절 주가가 겨우 5만원 대였던 것을 보면 아주 높은 가격이죠.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 이유로는 반도체 슈퍼 사이클이 큰 요인을 차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3000 코스피를 돌파한 국내 주식시장 상황과 맞물려 너무 고평가 되어있다고 분석도 있지만 삼성전자의 앞으로의 미래 가치를 생각한다면 충분히 삼성전자의 현재 가격은 더 오를 수도 있다고 보입니다.
그렇다면 삼성전자 주가 변수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주요 이점으로는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 비대면 서비스, 게임등 수요가 폭증하며 반도체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또한 5G 보급으로 인해 스마트폰 수요 역시 증가추세라 더욱 삼성전자에게 이점으로 작용할 듯 하네요.
반면 달러 환율이 약세인점은 걱정되는데요. 아무리 수출 판매량이 많아도 이익이 줄어들 수 있기 떄문입니다.
그리고 호재가될지 악재가될지 갈피를 잡을 수 없는 D램 가격이 주요 변수인데요.
아직까지는 반도체에 필요한 D램 가격이 다시 상승추세라 삼성전자의 이익 역시 커지고 있지만
D램 가격이 또 하락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미국 트럼프 정부가 시행했던 중국 화웨이 제제가 바이든 정부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요.
2020년 화웨이에 반도체를 수출 시 제제하겠다는 트럼프 정부의 선언으로 D램 가격이 하락한 전례가 있습니다.
미중 갈등이 더욱 심화된다거나 하면 D램 가격이 또 떨어질 확률이 있는 것이지요.
삼성전자 주가 전망
3 .삼성전자 목표 주가
삼성전자는 부동의 코스피1위 기업으로 시가총액이 500조를 넘습니다.
또한 최근 출시된 갤럭시S21이 5G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전망되어
삼성전자의 주가는 10만을 훌쩍 넘어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11만에서 12만원을 보고 있는데 크게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배로 훨씬 많이 상승할 수 있는 주식 종목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세계 증시 폭락으로 삼성전자의 주식이 하락하기도 했으나 84,000원 이하라면 금방 반등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는 특히나 최고의 스펙을 자랑하며 아이폰에 비해 단점으로 지목되던 디자인 부분도 대폭 개선되어 상당히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됩니다.
갤럭시S21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 참고하세요!
2021/01/16 - [리뷰/IT 제품] - 갤럭시S21 사전예약 가격 스펙 총정리
* 삼성전자 우 주가 전망
삼성전자 우선주는 배당을 좀 더 받는 대신 회사의 주주총회에서 의견을 낼 수 있는 의결권이 없기에
삼성전자 주가보다 저렴한데요.
삼성전자 주가우는 우선주인데도 시가총액 순위가 4위로 엄청난 규모입니다. 삼성전자 주가우는 배당을 좀 더 받겠다 싶으시면 더 저렴한 삼성전자 주가우를 매수하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우의 경우는 77,500원 이하의 경우 분명 반등의 소지가 높기에 매수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삼성 주가우
4 .마무리
삼성전자는 재무상태도 훌륭하고 잠재적 가치 역시 좋습니다.
삼성전자는 장기적 투자 차원에서는 어느 가격에서 매수해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사실 단타 박스권에서 단타를 하기에도 나쁘지 않은 삼성전자기에 잘 알아보시고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