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자동차

르노 조에 가격 보조금 스펙 리뷰

by 이케멘보이 2021. 3. 10.

◎ 르노 조에 가격 보조금 스펙 리뷰

전기차 시장 경쟁이 매우 치열한 가운데 유럽에서 전기차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르노 조에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르노 조에의 가격과 보조금 스펙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리뷰 포스팅을 준비해왔는데요!

르노 조에 전기차를 구매하기 전에 꼭 보셔야 할 내용들입니다!

르노 조에 전기차를 구매하실 생각이시라면 끝까지 봐주세요!

르노-조에-전기차-리뷰

○ 르노 조에 유럽 판매량 1위 스펙

세계 전기차 1위 기업은 테슬라지만 20년 유럽 전기차 판매량 1위는 테슬라 모델이 아닌 르노 조에입니다. 

르노 조에의 이러한 성과에는 '시장 선점 효과'와 '안정성' 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무려 10년간 3세대까지 전기차가 업그레이드되며 나온 모델은 르노 조에가 유일할뿐더러 단 한 번도 배터리 관련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단 한번의 화재 사고도 일어나지 않으며 10년간 안정성이 검증된 르노 조에에 대한 신뢰가 차곡차곡 쌓이며 유럽에서 판매량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룬 것이죠. 


완충 시 300km가량 최대 주행거리가 나오는 르노 조에는 현대 아이오닉 5 등에 비하면 주행거리가 짧은데

50kw DC급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30분 충전시 대략 15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즉 르노 조에는 전형적인 도시형 차량입니다. 미국등 매우 긴 거리를 자주 주행할 일이 많은 곳에서는 어울리지 않지만 한국에서 구매해 사용하기에는 유용한 듯 보입니다.

도심 출퇴근뿐 아니라 지역 이동을한다 하더라도 한국은 작은 나라이기 때문에 르노 조에의 스펙 정도면

크게 부담이 없습니다.

물론 충전이 너무 귀찮거나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는 좀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르노 조에는 전기차에서 발생하는 열을 재활용하는 히트 펌프 기술과 배터리 히팅 시스템 덕분에 겨울철 저온 주행 환경에서도 236km의 비교적 괜찮은 주행 거리를 확보했습니다.

추운 겨울철에 효율이 떨어지는 전기차 특성을 고려하면 큰 장점입니다.

르노 조에는 9.5초에 가속하며 최대속도는 140km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도시형 전기차치고는 빠른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르노 조에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오토매틱 하이빔 등 주행 안전 ADAS 기능이 모든 트림 모델에 

적용되어 극강의 안전성을 자랑하는 편입니다! AS 역시 삼성답게 매우 편리한데요.

전국 460개 르노삼성 AS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고 르노삼성은 르노 조에의 배터리를 8년 혹은 주행거리 160,000Km까지 배터리 용량 70%를 보증하기까지 합니다.

 

○ 르노 조에 가격 / 보조금

르노 조에의 가격은

ZEN 트림의 경우 39,950,000원 / INTENS ECO 트림은 42,450,000원 / INTENS 43,950,000원 입니다.

르노 조에의 2021년 보조금은 무려 702만 원인데요. 서울 주민이시라면 지자체 보조금 351만 원을 더 받을 수 있어 총 1,053만 원이나 국가보조금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즉 서울특별시에서 보조금 1,053만 원을 지급받을 경우 르노 조에의 실 구매 가격은 

ZEN 약 2,942만 원 / INTENS ECO 3,192만 원 / INTENS 3,342만 원입니다.

 

확실히 테슬라 모델 Y나 현대 아이오닉 5에 비해 훨씬 합리적인 가격에 전기차를 구매가 가능합니다.

 

테슬라 모델 Y 가격 실구매가

 

테슬라 모델Y 가격 실구매가

◇ 테슬라 모델Y 가격 실구매가 드디어 테슬라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Y가 국내에 공식 출시합니다! 현대차 역시 아이오닉5 공개 예정으로 테슬라의 모델Y와 한판 붙을 예정인데요! 과연 테슬라의

2kemenboy.tistory.com

아이오닉 5 가격 보조금 스펙

 

아이오닉5 가격 보조금 스펙

◎ 아이오닉5 가격 보조금 스펙 현대차가 드디어 아이오닉5를 출시합니다! 아이오닉5는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통해 생산되는 첫 전기차 인데요. 벌써 아이오닉5의 국내 사전계약

2kemenboy.tistory.com

○ 르노 조에 구매

르노 조에 전기차 구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매 원하는 지점 방문해 차량 계약 후 공모신청을 합니다. 공모 대상자 선정 확인이 됐다면 보조금 지급 여부 확인과 차량 출고를 합니다. 보조금 지급 신청을 하면 지급된 후불 금액이 상계 처리되며 마무리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르노 조에는 삼성 전 기차답게 고객관리 시스템이 아주 잘 되어있어서 안심이 되는데요.

전기차 특별점검 서비스를 3회 무상 제공하며 구동 배터리 역시 무상 보증합니다.

 

디자인이 아이오닉 5나 테슬라 모델 y등에 비해 떨어진다는 시각도 있지만 나름 르노 조에만의 매력이 있는 디자인이라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도시형 전기차를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르노 조에가 좋은 선택이라고 보입니다!

최대 주행거리가 훨씬 길고 성능 최상의 전기차를 원하신다면 현대 아이오닉 5나 테슬라 모델 y를 추천합니다!

 

현대차 주가 테슬라와 전쟁!

 

현대차 주가 테슬라와 전쟁!

◎ 현대차 주가 테슬라와 전쟁! 1. 현대차 아이오닉5 VS 테슬라 모델Y 2 현대차 주가 전망 3. 현대차 주가 분석 마무리 국내 코스피 상승을 주도하는 현대차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

2kemenboy.tistory.com

테슬라 주가 전망

 

테슬라 주가 전망

■ 테슬라 주가 전망 - 테슬라 주가 하락 원인 - 국내 전기차 및 배터리 업계 전망 미국 전기차 대표기업 테슬라의 주가가 21년 3월 7일 600달러 밑으로 하락했는데요. 계속 주가 상승을 기록하던

2kemenboy.tistory.com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TOP3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TOP3

◆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TOP3 차량용 반도체 요새 매우 핫한 키워드죠!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의 성장세가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인데요. 차량용 반도체는 내연기관 자동차

2kemenboy.tistory.com

 

반응형
/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