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영 이다영 근황 학폭 피해자 고소 , 부모 국민청원 김연경 불화
여자 프로배구단 흥국생명 소속인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과거 학교폭력이 엄청난 논란 중인데요.
최근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근황이 공개되었습니다. 학폭 피해자를 고소한다는 의사를 밝힌 것인데요.
학폭 논란, 부모 논란뿐 아니라 월드클래스 김연경 선수 등과도 불화로 팀 내 분위기도 심각한 상태입니다.
현재 대한배구협 회로부터 이재영 이다영 자매는 국가대표 자격을 무기한 박탈당했으며 흥국생명에서도
출전 정지 징계를 내린 상태입니다.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학교폭력 진상 규명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등장했고 이미 10만 명을 훨씬 넘어섰습니다. 학폭 피해자에 대한 고소 소식 등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논란에 대해 총정리해보았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계속 끝까지 봐주세요!
◆ 이재영 이다영 광고 손해배상?
이재영 이다영 자매가 출연한 광고업체가 손해배상을 요구할 수도 있는데요. 보통 광고 계약 시 모델이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광고업체의 이미지를 망칠 경우 광고비의 200~300% 정도나 되는 위약금을 무는 경우가 많은데요.
광고 계약 이전에 일어났던 위법행 위기 때문에 직접 소송이 제기될 가능성은 높지 않으나 이다영 선수가 SNS를 이용해
다른 선수와 갈등을 부채질 한 모습 등은 광고 계약상 사회적 물의 이미지 훼손으로 판명된다면 위약금이 더욱 불어날 수 있습니다.
한편 이재영 이다영 선수가 출연한 기아자동차 광고는 2월 13일 이후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사라졌습니다.
이들은 20년 8월부터 기아자동차 모델이 되어 광고에 출연한 바 있는데요.
최근 애플 카 협상으로 이슈가 되었던 기아자동차의 추가적인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링크 참고해주세요!
채널A 예능 아이콘택트 역시 이재영 이다영 자매가 출연한 영상을 모두 삭제했으며 유 퀴즈 온 더 블록과 티캐스트 E채널 노는 언니에서도 삭제되기도 했습니다.
◆ 이재영 이다영 학폭 논란
이재영 이다영 선수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는 글이 네이트 판에 올라온 글이 올라와 논란이 시작되었는데요.
이재영 이다영 자매에게 학폭을 당한 사람은 총 4명으로 21가지의 피해 사례를 공개했습니다.
이들은 글쓴이에게 더럽다, 냄새난다며 옆으로 오지 말라고 했으며 본인들 맘에 들지 않으면 부모님을
어미, 아비라 칭하며 욕설을 퍼부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재영 이다영 선수는 숙소에서 심부름을 시키기도 했는데 피해자가 거부하자 칼을 가져와 협박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재영 이다영 선수와 소속팀 흥국생명은 이를 인정하며 공식 인스타그램에 사과의 글을 게시했습니다.
그러나 이들의 어두운 과거는 이게 끝이 아니었습니다.
바로 추가 폭로 글이 올라온 것인데요!
2월 13일 추가 폭로 글이 올라왔으며 중학교 시절 이재영 이다영 자매에게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본인의 배구선수생활 이력 정보를 첨부하며 신빙성을 더했습니다.
이재영 이다영 자매는 제일 기본인 빨래와 자기 옷 정리를 동료나 후배 가리지 않고 시켰으며 툭하면 사람을 무시하고 욕했다고 합니다.
작성자는 이들에게 시달리다 못해 1년 반 만에 그 생활을 도망쳤으며 흥국생명의 부실한 대응 때문에 이 글을 쓰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흥국생명 구단 관계자는 '학폭 논란 때문에 이재영 이다영 자매를 징계하라는 요구가 있으나 이 둘의 상태가 너무 나빠서 무리다. 징계 역시 선수가 받아들일 수 있는 정신적, 육체적 상태일 때 해야 한다' 고 발언했고 이 부분에 글쓴이는 분노하며 '징계를 받아들일 수 있는 상태가 되어야 한다는데 왜 그래야 하는 거죠? 그렇게 어렸던 누군가는 그런 일들을 받아들일 수 있는 상태여서 참아온 겁니까? 혹시 잠잠해지는 시기를 기다리고 있다면 그때의 과거일이 하나씩 새로 올라오게 될 것입니다' 라며 엄중히 경고했습니다.
'
이런 상황과 맞물리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영구 퇴출을 요구하는 게시글은 여전히 뜨거운 상황입니다.
◆ 이재영 이다영 김연경 불화
이다영은 작년 팀 내 불화설(특히 김연경과의 불화)에 불을 지핀 SNS 글을 여러 번 게시하기도 했는데요.
이다영은 '괴롭히는 사람은 재미있을지 몰라도 괴롭힘을 당하는 사람은 죽고 싶다'(학폭 사실을 폭로한 피해자는 이 SNS 글을 본 후 이들의 내로남불에 충격을 받고 폭로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나잇살 좀 처먹은 게 뭔 벼슬도 아니고 좀 어리다고 막 대하면 돼? 안돼. 곧 터지겠지이 잉. 곧 터질꼬야아암. 내가 다 아이아 터뜨릴 거야. 갑질과 괴롭힘을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일'
등의 글로 화제가 되었는데 배구 팬들은 이다영 선수가 지칭한 대상이 김연경 선수라는 추측이 제기되었는데요.
배구 관계자의 인터뷰를 통해 김연경 선수와의 불화는 사실로 증명되었으며 이다영 선수는 학폭 피해자에게 자필 사과문을 SNS에 올리며 동시에 김연경 선수의 인스타그램을 언팔로우 해 논란이 되었습니다.
반면 김연경은 과거 MBN 스포츠야에 출연한 인터뷰에서 멋진 리더십이 재조명되기도 했는데요.
이재영 이다영 자매를 챙겨주냐는 질문에 김연경은 '딱히 챙겨주지는 않는다. 그 둘은 이미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제가 챙겨주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챙겨주기 때문에 저는 경기를 뛰지 않는 선수들 제가 더 챙겨야 하는 선수들이 있기에 그들을 더 챙겨주는 것 같습니다' 라며 주장으로서의 묵직한 책임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역시 월드클래스 김연경 선수는 남다른 인성을 보여주며 이번에도 이름값을 확실히 증명했습니다!
◆ 이재영 이다영 남현희 무례 발언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과거 발언이 다시 재조명되어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과거 E채널 노는 언니에 출연해 처음 만나는 펜싱여제 남현희를 보고 키가 엄청 작으시다고 말한 것입니다.
이다영은 남현희에게 키가 몇이냐 묻자 154cm라고 답했고 이재영은 부럽다 작고 싶다 했고 이다영은 170cm 정도로 작아졌으면 좋겠다고 하며 논란이 된 것이죠.
땅콩검객 남현희는 단신 키를 극복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해 결국 엄청난 업적을 이룬 선수인데요.
이재영 이다영 선수의 무례한 발언은 과거 학폭 논란 등과 맞물리며 다시금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 이재영 이다영 부모 김경희 씨 장한 어버이상 취소
대한민국배구협회는 이재영 이다영 자매에게 국가대표 자격 무기한 박탈을 했으며 부모인 배구선수 출신 김경희 씨에게 수여했던 장한 어버이상 역시 수상을 취소했습니다.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부모 김경희 씨의 장한 어버이상 취소 배경에는 2월 14일에 올라온 배구 피해 학생 학부모의 글이 크게 작용되었습니다.
이재영 이다영 선수와 같은 중학교 출신 선수의 부모라고 밝힌 작성자는 쌍둥이 자매의 부모 배구선수 출신 김경희 씨가
이다영에게 '언니(이재영)한테 공 올려라, 어떻게 해라'라고 코치하는 소리를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언제나 쌍둥이 자매 위주의 경기였고 나머지는 자리만 지키는 배구였다'는 말을 시합장에서 여러 번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이재영 이다영 부모 김경희 씨까지 논란이 되자 배구협회는 2020 배구인의 밤을 통해서 자랑스러운 어버이상을 취소하기로 한 것입니다.
여자 프로배구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학폭 논란이 심해지자 남자 프로배구 선수들 역시 과오가 밝혀졌는데요.
OK금융그룹 소속의 송명근, 심경섭 선수 역시 피해자들의 폭로를 모두 인정하며 사과했습니다.
이번 기회에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이번 논란을 거름 삼아 뿌리 깊은 운동선수들의 부조리가 모두 뽑혔으면 좋겠습니다!
◆ 이재영 이다영 자매 학폭 피해자 고소
이재영 이다영 측은 피해자를 직접 만나 사과하고 사실이 아닌 부분은 바로 잡으려 했지만 연락이 끊겨 만날 수가 없었다고 하는데요. 학폭 피해자의 폭로 내용 중 맞는 부분은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지만 실제로 하지 않은 일들도 있고 이 때문에 피해가 매우 크기 때문에 소송을 준비한다며 강경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그러나 이재영 이다영이 두 달간의 침묵을 깨고 학폭 피해자에 고소한다는 근황을 밝히자 여론은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렇게 대응할 것이라면 애초에 사과문은 왜 썼는지 진정성이 의심된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실제로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자필 사과문은 내려간 상황입니다.
강경대응을 예고한 이재영 이다영 자매의 근황은 앞으로 계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