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테슬라 주가 전망

by 이케멘보이 2021. 3. 9.

■ 테슬라 주가 전망

- 테슬라 주가 하락 원인

- 국내 전기차 및 배터리 업계 전망

 

미국 전기차 대표기업 테슬라의 주가가 21년 3월 7일 600달러 밑으로 하락했는데요. 계속 주가 상승을 기록하던 테슬라의 하락은 이례적입니다. 테슬라의 4주 연속 주가 하락세는 2019년 5월 이후 처음입니다.

테슬라의 주가 하락에 대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테슬라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있으시다면 끝까지 봐주세요!

 

테슬라-주가전망

○ 테슬라 주가 하락 원인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던 테슬라의 주가 하락 원인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역시 경쟁사의 전기차 시장 진출입니다. 유럽에서 2020년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는 테슬라가 아닌 르노의 조에 였습니다. 독일의 자동차회사 폭스바겐도 전기차 ID.4를 출시하며 벤츠는 EQS와 EQA, BMW iX3과 iX를 출시합니다.

현대차 아이오닉5 는 국내 사전 계약 완판에 이어 유럽에서도 완판을 기록하며 엄청난 인기몰이 중입니다. 

특히나 현대차 아이오닉5는 테슬라의 모델y와 경쟁중인데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링크 참고하세요!

 

현대차 주가 테슬라와 전쟁!

 

현대차 주가 테슬라와 전쟁!

◎ 현대차 주가 테슬라와 전쟁! 1. 현대차 아이오닉5 VS 테슬라 모델Y 2 현대차 주가 전망 3. 현대차 주가 분석 마무리 국내 코스피 상승을 주도하는 현대차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

2kemenboy.tistory.com

이렇게 전기차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며 테슬라는 이전처럼 독주체제를 확실히 할 수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 하나의 테슬라의 주가 하락 원인으로 비트코인 투자가 있는데요.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을 공공연히 찬양하며 15억 달러가 넘게 투자를

감행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하며 테슬라 역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인플레이션 우려 역시 테슬라의 주가 하락 원인으로 작용하는데요.

금리가 오르면 기술주들에게 특히나 매우 안 좋기 때문입니다. 금리가 올라 기업의 차입비용이 늘어나면 실적에 큰 피해를 입게 되고 따라서 테슬라처럼 고평가를 받는 기술주 주식에 대한 우려는 더욱 커지게 된 것이죠. 

3월 4일 제롬 파월 의장은 일시적인 인플레이션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도 그에 따른 대응 정책을 내놓지는 않아 더욱 증시는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이틀간 공장을 멈추기도 했고 미국,중국,독일 등 공장을 확장하며 비용이 증가한 부분도 주가 하락 원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테슬라의 주가 전망은 이렇게  암울하기만 한걸까요?

 

테슬라의 주가 전망을 밝게 보는 시선도 분명 있습니다!

전기차는 자율주행 등 소프트웨어가 중요한데 테슬라는 가장 앞서있는 소프트웨어 업체라는 평을 듣고 있는데요. 또한 전기차 비중은 현재 세계 자동차시장에서 3%이지만 2025년에는 10%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시장 독주체제는 주춤할지언정 전기차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기에 테슬라는 더욱 성장할 것이라는 분석이죠.

 

국내 전기차 및 배터리 업계 전망

유럽에서 판매 1위인 전기차 르노의 조에와 국내 및 유럽 완판 신화를 기록한 현대 아이오닉5를 보면 국내 전기차 시장의 경쟁력은 밝습니다. 더불어 국내 배터리 업계는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삼성SDI, SK이노베이션, LG에너지솔루션 등의 국내 배터리 기업은 테슬라뿐 아니라 현대차는 물론 유럽과 미국 전기차 기업에도 많이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내 배터리 기업의 공급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배터리 기업

공급사

SK이노베이션

현대차, 다임러

삼성 SDI

BMW, 크라이슬러, 아우디

LG에너지솔루션

테슬라,현대차,GM,폭스바겐

즉 국내 전기차 배터리 업계는 테슬라 외에 다른 전기차 기업의 약진은 전혀 악재가 아닙니다. 

테슬라의 시장점유율이 줄어든다는 것은 그만큼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고있다는 이야기이기 떄문이죠.

지금까지 테슬라의 주가 전망과 테슬라 주가 하락 원인, 국내 전기차 기업과 배터리 업계 전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같이 보면 좋을 핵심 정보들 첨부하며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올게요!

 

아이오닉5 가격 보조금 스펙

 

아이오닉5 가격 보조금 스펙

◎ 아이오닉5 가격 보조금 스펙 현대차가 드디어 아이오닉5를 출시합니다! 아이오닉5는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통해 생산되는 첫 전기차 인데요. 벌써 아이오닉5의 국내 사전계약

2kemenboy.tistory.com

테슬라 모델Y 가격 실구매가

 

테슬라 모델Y 가격 실구매가

◇ 테슬라 모델Y 가격 실구매가 드디어 테슬라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Y가 국내에 공식 출시합니다! 현대차 역시 아이오닉5 공개 예정으로 테슬라의 모델Y와 한판 붙을 예정인데요! 과연 테슬라의

2kemenboy.tistory.com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TOP3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TOP3

◆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TOP3 차량용 반도체 요새 매우 핫한 키워드죠!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의 성장세가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인데요. 차량용 반도체는 내연기관 자동차

2kemenboy.tistory.com

명신산업 주가 테슬라 관련주

 

명신산업 주가 테슬라 관련주

명신산업 주가 테슬라 관련주 - 테슬라 관련주로는 명신산업, 센트랄모텍, 삼성SDI 등이 있는데요. 우리는 오늘 명신산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1년 1월 12일 센트랄모텍이 특히 크게 주가가

2kemenboy.tistory.com

기아차 주가 전망 애플카의 진실

 

기아차 주가 전망 애플카의 진실

기아차 주가 전망 애플카의 진실 ◇ 기아차 애플카 생산설 ◇ 기아차 주가 급등 계속될까? 애플카와의 협력이 무산됐다는 소식에 현대차 그룹의 주가가 하락했는데요! 이대로 현대 기아차와 애

2kemenboy.tistory.com

포스코 케미칼 주가?

 

포스코 케미칼 주가?

포스코 케미칼 주가? 포스코 케미칼 주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에도 너무너무 잘나가는 테슬라와 그 관련주중 하나인 포스코 케미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포스코 관련주들이

2kemenboy.tistory.com

 

반응형
/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