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제품

애플 맥북 에어 m1 색상 스펙 512GB

by 이케멘보이 2021. 5. 7.

■ 애플 맥북 에어 m1 색상 스펙 512GB


□ 신형 맥북 에어 출시 소식

□ 신형 맥북 에어 M1 색상 및 스펙

□ 신형 맥북 에어 호환성

□ 애플 맥북 에어 M1 다음 모델 M1X

 

노트북을 구매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궁금해하시는 애플 맥북 에어 M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맥북 에어M1 색상 스펙 512GB SSD는 물론 여러 가지 차별점과 맥북 프로와의 비교 등 여러 가지 꿀 정보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애플 맥북 에어m1

□ 신형 맥북에어 출시 소식!

올해 하반기 애플은 새로운 디자인의 M1 맥북 에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출시된 M1 맥북 에어와는 디자인이 많이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USB-C 타입 허브가 더 이상 없어도 될 것으로 만들 계획인데요. USB 허브 사용으로 인해 

애플의 맥북은 고장이 자주 났는데 예전 맥북 버전처럼 맥세이프 연결 방식으로 변경할 전망이네요.

 

신제품 출시 소식은 여기까지하고 ! 지금부터 맥북에어 M1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애플 맥북 에어 M1 색상 및 스펙

애플은 이번에 인텔을 버리고 자체 칩셋인 M1 칩이 들어있는 맥북 에어를 발매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기존 맥북 에어보다 엄청나게 성능이 올라갔는데요. M1은 애플이 직접 만든 ARM 아키텍처 기반 칩셋입니다.

 

애플 맥북 에어 M1 기본형은 램이 8GB인데요. 언뜻 보기에는 8GB라면 스펙이 부족하게 느껴지겠지만 실제 사용 환경에서는 스펙 이상의 능률을 보여주며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M1칩 맥북의 램 8기가는 인텔 기반 램 8기가 와는 성능 차이가 어마 무시한 수준인 것이죠.

 

포토샵이나 파이널컷 영상 작업 등 할 때 반응 속도가 나쁘지 않다는 것인데 8기가 램이지만 맥북 프로 등과 비슷한 성능입니다. 애플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같이 만드는만큼 정말 최적화가 장난이 아닙니다.

 

항상 애플 맥북 디자인은 변화가 거의 없는데 맥북 프로에 비해 1.29Kg으로 0.2kg 정도 가볍습니다.

그러나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외에도 골드 색상 이 추가가 되기 때문에 유니크한 맥북 디자인 색상을 원하시면 골드로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디스플레이 밝기의 겨우 m1 맥북프로가 500 니트 m1맥북에어 400 니트 밝기이기 때문에 맥북 프로가 좀 더 밝은 편입니다. 하지만 이 정도는 빛이 많은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작업을 할 수 있는 정도이죠.

 

□ 애플 맥북 에어 M1 호환성!

애플 맥북 에어는 팬을 제거했기 때문에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그만큼 발열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는 말인데요. 아무리 부담스러운 작업을 하더라도 소음이 없다면 예민하신 분들에게는 엄청난 메리트일 거라고 생각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정도의 게임을 하게 되어도 발열이 크지 않아 부담이 없겠네요.


많은 분들이 인텔 프로세서의 컴퓨터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들이 애플에서 제작한 m1 칩셋 컴퓨터에 제대로 돌아갈까?

호환이 안될거 같은데.. 하며 호환성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들도 m1 지원이 가능하며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등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텔 기반의 프로그램을 구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로제타'를 설치하기만 하면 사용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또한 맥북의 앱스토어에서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앱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디자인과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기에 이 점은 큰 혁신으로 보입니다.

맥북과 아이폰의 호환성은 그야말로 물아일체의 경지가 됐네요!

 

 

□ 애플 맥북 에어 M1 VS 프로

성능 차이가 엄청나기에 인텔 기반 컴퓨터보다는 맥북 에어를 사는 것을 추천드리며 애플 맥북 에어 M1과 프로의 경우 

메모리 옵션, 디스플레이, SSD 사양도 차이가 없는 수준이기에 가성비를 생각하며 맥북 프로보다는 맥북 M1을 좀 더 추천드립니다. 

 

또한 맥북 에어 M1의 기본형 VS 고급형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고급형을 선택하시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맥북에어 기본형 SSD 용량이 256GB로 부족한 편이기에 외장 하드로 해결할 수는 있지만 아무래도 데스크톱이 아닌 노트북에는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죠. 그리고 GPU 성능이 더 뛰어나고 SSD용량이 512GB인 고급형을 선택하는 게 여러모로 효율적입니다!

 

 

□ 애플 맥북 에어 M1 다음 모델 M1X!

많은 분들이 애플 맥북 에어 M1을 사용해본 후 M1 칩셋의 위대함을 경험했는데요. 이 때문에 다음 M1 칩 모델인 M1X(가제)를 벌써부터 기다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당장 맥북을 사야할 것이 아니라면 다음 제품을 기다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애플 맥북 에어 M1 은 앞으로 나올 시리즈에 비해 저사양 모델입니다. 맥북 16인치 모델도 M1 탑재 재품이 나올 것으로 전망되며 훨씬 더 고사양 제품들이 나올 것이기 때문이죠. M1탑재 첫 제품이라 그런지 애플 맥북 에어가 맥북 13인치에 비해 그렇게 무게가 가볍지도 않은데 다음 제품들부터는 이런 점들을 보완한 제품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성비 최강' 맥북 에어 M1 16GB RAM 512GB SSD

 

Apple 2020년 맥북 프로 13 (M1 칩셋 8코어 CPU 8코어 GPU)

COUPANG

www.coupang.com

'가성비 최강' 맥북 에어 M1 8GB RAM 256GB SSD

 

Apple 2020년 맥북 에어 13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맥북 에어 M1은 대학생분들이나 코딩용으로 사용하실 분들에게 더욱 추천드려요! 맥북 제품치고 저렴해 가성비가 좋으니 꼭 구매해보세요!

 

2021/01/21 - [주식] - 기아차 주가 애플카의 진실

 

기아차 주가 애플카의 진실

기아차 주가 애플카의 진실 ◇ 기아차 애플카 생산설 ◇ 기아차 주가 급등 계속될까? 기아차 주가 애플카의 진실 - 애플카 생산설 기아차가 '애플카 생산설'에 힘입으며 코스피 시가총액 10위까

2kemenboy.tistory.com

2021/01/17 - [리뷰/IT 제품]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후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후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후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후기 이번에 노트북이 고장이 나버렸습니다.. 너무나 아끼는 삼성전자 노트북이.. 지금 하고 있는 이 블로그 포스팅을 주로 하던 소중한 노트북

2kemenboy.tistory.com

2020/12/10 - [리뷰/IT 제품] - 애플 에어팟맥스

 

애플 에어팟맥스

애플 에어팟맥스 애플 에어팟맥스 애플에서 2020년 마지막 신제품이 공개되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에어팟 시리즈의 신작 헤드폰인 에어팟 맥스 입니다! 애플 에어팟맥스 이미 헤드폰 시장은 소

2kemenboy.tistory.com

2021/01/16 - [리뷰/IT 제품] - 갤럭시 S21 사전예약 가격 스펙 총정리

 

갤럭시S21 사전예약 가격 스펙 총정리

◎ 갤럭시S21 사전예약 가격 스펙 총정리 □ 삼성 갤럭시S21 출시 !!!! 사전예약 가격 스펙 총정리 삼성 갤럭시 S21이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1월 15일부터 시작되는 갤럭시S21 사전예약에 맞추어 최대

2kemenboy.tistory.com

2021/01/17 - [리뷰/IT 제품]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후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후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후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후기 이번에 노트북이 고장이 나버렸습니다.. 너무나 아끼는 삼성전자 노트북이.. 지금 하고 있는 이 블로그 포스팅을 주로 하던 소중한 노트북

2kemenboy.tistory.com

2021/01/04 - [리뷰/IT 제품] - LG 그램 2021 코딩 노트북 리뷰

 

LG그램2021 코딩노트북 리뷰

LG그램2021 코딩노트북 리뷰 LG그램2021 코딩노트북 리뷰 언제나 큰 혁신을 보여주고 있는 LG그램!!! 이번에 나온 2021년형 LG그램에 대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노트북, 코딩용노트북에 제격

2kemenboy.tistory.com

2020/11/21 - [리뷰/IT 제품] - 초저렴 가성비 20만 원대 노트북 추천

 

초저렴 가성비 20만원대 노트북 추천

초저렴 가성비 20만원대 노트북 추천 초저렴한 가성비 노트북을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정말 정말 이보다 초저렴할 수 없는 가성비 노트북을 들고 왔습니다!!!!!! 20만원대 노트북 실화냐.. 그것은

2kemenboy.tistory.com

 

 

반응형
/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