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모더나 관련주 급상승

by 이케멘보이 2020. 12. 1.

모더나 관련주 급상승

모더나 관련주 급상승!

모더나 관련주의 주가 흐름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미국 제약사 모더나는 11월 30일 코로나19 백신 개발품

긴급 사용 허가를 미 규제 당국에 신청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급상승!

 

화이자가 모더나에 앞서 긴급 사용 허가를 신청했는데요.

미국 FDA는 12월 10일 자문위원회를 소집해 화이자 신청 자료를

검토후 사용 허가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모더나는 12월 17일에 심사를 하는데요.

사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모더나 관련주가

정확하게 100% 일치하는 것은 없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급상승!

 

그치만 파미셀, 에이비프로바이오,SK케이칼 등이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엔투텍도 모더나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파미셀은 렘데시비르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합니다.

파미셀은 글로벌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데요.

뉴클레오시드란 핵산을 구성하는 단위인데

유전자치료제 신약의 주원료로 사용이 됩니다.

모더나 관련주 급상승!

 

에이비프로바이오가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사내이사가 모더나의 창립멤버이기 때문입니다.

작년 8월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모더나의 창립멤버이자

모더나의 주주인 로버트 랭커 MIT 교수를 사내이사로 

영입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급상승!

 

엔투텍은 모더나의 백신 수입을 하기로 한 국내기업인데요.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3상

임상시험 결과 94.1%의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은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의

완벽한 예방 효과를 발휘하면서도

안정성의 문제도 발견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입니다!

심지어 백신의 효과가 나이,인종,성별에 관계없이

일관적이었다고 하네요.

모더나 관련주 급상승!

 

임상 결과에 따라 12월 긴급 승인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긍정적인 결과로 인해 실제로 이루어질

확률이 아주 커졌습니다.

모더나 관련주들이 급상승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엔투텍은 11월 30일 하락세로 장을 마감했으나

반등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같은 코로나 백신인 화이자 역시 백신 개발이 막바지에 이르렀지만

관련주로 뽑히는 명문제약, 제일약품 은 소폭 하락했습니다.

종근당,셀트리온,제넥신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주가가 어떤 영향을 받을지예측하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그럼 저는 이만 다음에 더 빠르고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
/ --------

댓글


loading